올댓제주

지난 주말에 오일장이 서게되어 오일장을 다녀왔습니다.
오일장은 말그대로 오일에 한 번 열리는 장이죠^^
제주시는 매 2일, 7일(2, 7, 12, 17, 22, 27)날 장이 섭니다.

위치는 제주시 서중에서 약 100m서쪽으로(이호 방면)가시면 있어요.
워낙 유명한 오일장이라 늘 사람들이 붐비죠.
다양한 물건들도 많고, 인심들도 좋구요~

오늘은 제가 제주시 오일장에 가면 제가 꼭가는 코스가 있는데요~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움직이지만..나름 혼자 다년간 다닌 오일장을 돌아보는 노하우도 있답니다.

우선 제가 오일장에 가면..

1. 야채가게 근처에 있는 떡볶이가게에 들려 떡볶이 1인분과 튀김 1인분을 먹습니다.
   오일장을 가면 아무래도 먹거리가 많기 때문에...굶고 갑니다.
   요 떡볶이를 제일 먼저 한 접시 시켜서 튀김과 함께 먹습니다.
   가격은 떡볶이 1인분에 3천원, 튀김 1인분에 2천원(가격이 올랐을 수도 있어요^^)
   현금만 가능하시고, 돈은 선지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떡볶이를 맛있게 먹은 후에는 천천히 과일가게로 갑니다.
   (과일가게는 떡볶이를 파는곳에서 바닷가 방향으로 내려가면 모여 있습니다.)
   떡볶이를 먹었으니, 후식을 먹어야죠.
   요새는 마트처럼 오일장에서도 시식을 많이 합니다.
   주로 제가 가는 싼 단골 과일가게가 있습니다.
   인심도 좋으시고~ 가격도 저렴하고~ 덤으로 더 얹어 주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ㅎㅎㅎ 독특하게 돈을 꽂아 놓으셨네요~

3. 맛있는 과일도 먹고, 저렴한 과일도 사고..(특히 저는 바나나를 좋아해서 바나나를 주로 오일장에서 삽니다.)
   과일가게에서 U턴을 하고 돌아오면서 옥수수를 손에 쥡니다.
   여름에는 아이스크림도 팔고, 겨울에는 호떡도 팝니다.(여름에도 팔기도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중요한 것은...과일가게와 건어물 거리에 떡파시는 아주머니가 계셔요.
저는 가끔 오메기떡을 구입해서 먹곤 하는데요~ 가격대비 양 좋습니다.^^
아쉽지만..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4. 건어물가게를 돌아 '할망장터'로 향합니다.(주로 할머니들께서 직접 재배한 야채를 갖고 나오셔서 팝니다.)
    할망장터에 가서 야채를 사고, 꽃시장으로 가서 꽃도 구경하고, 가끔 사오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주로 돌아보는 오일장인데요~
요렇게 몇년 동안 다니면서 오일장 분들 얼굴도 익히고, 단골가게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어시장, 식당가, 주방기구 파는 곳, 곡물 파는 곳 등등 다양한데요~
내일 한 번 더 소개 할게요.

(사진은 지난 여름에 갔을때 찍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