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제주


지난주 목요일, 처음으로 맞는 평일 휴무를 기념하기 위해
엄마와 함께 제주도립미술관에 다녀왔습니다~

9월까지는 무료관람이 가능, 신제주에 인접한 위치에 있다는 조건이 동기유발~ㅎㅎ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비로 401]

자차 운전시 한라수목원 올라오는 길로 5분정도만 가면 되는데요~
지도에 나와있다시피 러브러브한 제주러브랜드 바로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http://jmoa.jeju.go.kr/index.php/contents/information/map/kor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에 자동차, 버스 이용시 가능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자 그렇다면 이제 사진으로 관람해보실까요?ㅎㅎ

▲ 제주도립미술관 진입로 입니다~ 입구부터 예사롭지 않죠~?ㅎㅎ

▲ 주차장 입니다~ 대형차와 소형차 구역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소형차 구역으로 쓔~웅~

▲ 자~ 이제 미술관으로 갑니다~ 주변의 자연 경관도 예술이지만 도립미술관내 조경도 아주 잘되어있습니다.

▲ 입구에 있던 뭔가 엉켜보이는 동그란 조형물인데요~ㅎㅎ 나중에 다시 보여드릴게요~

▲ 날씨가 좋아서인지 초록 잔디가 있어서 인지 사진이 참 잘나옵니다.
이제 미술관으로 서서히 들어가네요~

▲ 삼삼오오 관광객들이 보입니다~

▲ 짜잔~ 미술관 내 전시중인 작품들보다 엄마가 더 감동한 곳인데요~
이렇게 미술관 앞으로 얉은 물이 있는(이걸 뭐라고 설명해야할까요?ㅎㅎ) 공간이 있습니다~

▲ 이렇게 중간 중간에도 조형물이 있었어요~ 저건 멧돼지 같아 보였습니다.ㅎㅎ

▲ 이 사진은 그 어떠한 보정도 하지 않았습니다~
날씨가 엄청 좋았는데 햇살이 유리와 비춰지며 아주 화사하게 찍혔네요~
저기 보이는 곳은 커피숍 입니다~ 엄마와 저는 간단히 마실것을 가지고 가서 들어가보지는 않았어요~
다음에는 커피도 맛봐야겠어요~^^

▲ 여느 미술관처럼 벽면에는 현재 전시중인 작품들이 쭈욱~~

제가 갔을때는
개관기념전 환태평양의 눈이 전시중이었습니다.
환태평양의 눈은 총 4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관기념 국제전: 숨비소리

  *특별기획전1: 제주미술의 어제와 오늘_바람의 본향
  *특별기획전2: 세계어린이 환경미술제

자~ 이제 미술관 내부를 보기 전에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관람안내를 보실까요?^^

[관람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 7월 ~ 9월 : 오전 9시 오후 8시

[매표시간]
오전 9시부터 관람시간 종료 30분전까지

[관람료]
무료(2009. 6. 26 ~ 9. 30)

[휴관일]
매주 월요일 , 1월 1일, 설날, 추석

[관람 금지]
- 술에 취한 자
- 보호자를 동반하지 아니한 6세 이하의 자
- 화재위험, 악취 또는 혐오감을 주는 물품을 소지한 자

[행위 제한]
- 흡연 또는 음주행위
- 허가 없이 조명을 비추거나 촬영하는 행위 
   (제 기억엔 거의 대부분의 전시관에서 언론사를 제외하고 사진촬영금지였습니다.^^;)
- 전시품을 만지는 행위
- 고성 등 다른 관람자에게 지장을 주는 행위

http://jmoa.jeju.go.kr/index.php/contents/information/viewing/openhours/kor


자~ 본격적인 내부 구경은 2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