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제주


올해 들어 첫 눈도 내리고, 지금 제주에는 가끔 함박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눈 내리는걸 가만히 보면서 왜..제주에는 눈이 내리면 금방 녹아 버릴까요..
정답은 저도 잘 알지는 못해요.^^;

추측을 하자면..
1. 제주 지역이 화산지형이라 그렇다.
2. 눈이 내리기전 꼭 비가 먼저 온다.(과학적으로도 그런가요? ㅎㅎ)
3. 사방이 바닷가라서 쌓이지 않는다.
등등 이런저런 말들이 있는데요~ 

제주도는 바람이 많이 불어 눈이 세로로 내리기 보다는 가로로 내릴때가 더 많아요. 
그래서 눈이 쌓이지 않고 바로 녹아 버리죠. 
그게 정답인것 같아요.^^

저는 유독 눈오는 날을 좋아해서 아침 출근길부터 혼자 들떴었는데요.
쌓일것 같은 눈들도 어느새 금방 녹아 버리고, 또 내려도 또 녹아버리고.. 눈녹듯이 사라져 버리네요.^^

방금 함박눈이 펑펑 내리길래 제가 있는 동네 풍경을 좀 찍어 봤어요.

분위기 내보려고 보정을 좀 했더니..^^;



이것도 좀 실패. 그래도 올립니다.^^

하..이건 어쩔~ㅜㅜ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
저 눈들도 금방 녹겠죠?

예전같았으면 다들 눈오면 좋아 할텐데..
이제는 퇴근길에 눈 와서 길 막히면 어떻게 하느냐, 오늘 약속있는데 취소해야 하나?
크리스마스때나 오지 왜 지금 오냐..라는 반응들이 있어요.

눈 오는날 따끈한 아랫목에서 뜨뜻한 국물 먹으면서 오손도손 얘기 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오늘 저는 집에가서 오뎅국을 끓여 먹을랍니다.^^

여러분~ 미리 크리스마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