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제주

지난 주말 시원한 바람에 따사로운 햇볕까지...
몸이 근질근질해서 가만히 있을 수가 없었다.

쏘팔님하고 통화 후 제주도 동쪽으로 구경을 가보자고 하고선 무작정 탄 20번 버스.
20번 버스는 제주시를 돌다 함덕까지 가는 버스인데...퇴근할때 종종 이용하는 버스다.

막상 동쪽으로 떠났지만 어디를 갈지 정하지 못하여 중간에 중도하차 한 곳이 신촌이다.
신촌하면 서울에 그....Y대, I대가 있는곳을 생각하시겠지만...
제주에도 신촌이라는 곳이 있습니다요~^^

신촌에서 유명한 보리빵집에 잠시 들려 허기진 배를 채우기로 하고 들어갔다.
찾아가는 방법은...

제주시에서 갈경우
시내버스 20번을 타면 된다.(내가 20번 밖에 안타봐서..ㅎㅎ 다른 차편도 있음 업뎃할게용~)
버스정류장은 사진에 나와 있듯이...신촌(진드르) 삼거리에서 바로 꺽으면... 벨을 눌러주세요~^^



버스정류장 뒤로 바로 간판이 보입니다.

신촌덕인당이라고 많이 알려졌지만..간판은 옛날 보리빵 이라고 새로 했나봅니다.


보리빵 종류는 3가지를 파네요...
쑥찐빵(요건 보리빵인지 아님 그냥 밀가루에 쑥을 넣고 파는 빵인지는 모르겠어요..ㅎㅎ) 3개에 1,000원
보리빵은 팥이 든거랑, 들지 않은거 2가지 종류로 팝니다.
아무래도 뭔가 하나를 더 곁들이면 가격은 올라가죠~
갠적으로 팥이 든 찐빵을 추천해요~ 맛이 좋거든요..
팥은 직접 삶아서 쓰는듯 하네요...제가 삶는 과정은 못봤지만..호호호호

바로나온 쑥찐빵을 식히고 있는 모습입니다.
바로 옆이 빵을 내놓는 공장이라..이렇게 아침에 가면 공장에서 빵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K모 방송국 6시@@@에도 출연하셨네요..
언제 나오신지는 모르겠지만..
아..94년이라고 적혀 있네요^^;

요거이 쑥찐빵~
요것은 팥이 들어간 팥보리빵
참고 하실점은... 팥보리빵을 드실때 꼭 옆에 물이 있어야 합니다.
아니면..목멕혀요..ㅎㅎ

가게 안에 이쁜 메주 모형이 있길래 찍어 봤어요
먼지가 가득하네요...
공장안 모습을 다 보여드리고 싶었지만...
너무 열심히 일하고 계셔 사진찍겠단 소리를 못하겠더라구요..
그냥 겉에서 볼 수 있는 부분만 찍어봤어요..


신촌덕인당은 1972년 부터 생겼고...3대째 이어오는 전통 가내수공업의 한 빵집입니다.
너무 맛있어서...입맛이 없을때는 가끔 사먹으러 가곤 해요..

이번엔 신촌덕인당 보리빵을 먹여주고픈 사람이 있어 주말을 이용해 같이 와봤지요..^^
제주에 오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아~ 택배도 가능합니다.
전화로 주문하시면 될겁니다.